드론으로 달라지는 우리의 미래, 그 중심에 ‘엔젤드론’이 있다

공지사항

드론으로 달라지는 우리의 미래, 그 중심에 ‘엔젤드론’이 있다

엔젤드론연구소 0 2,439 2020.01.13 17:03
21세기 드론산업은 많은 분야에서 그 뿌리를 내리고 있다. 현재 전 세계 강대국들 및 대기업을 주축으로 드론산업의 활용방안에 대해 여러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현재 방송의 영상에 많이 이용되고 있고, 물품수송, 산림보호, 안전진단, 해안 감시, 국토조사, 통신망, 레저, 농업지원 등의 영역에서 여러 역할들을 감당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전망성도 무척 밝은 분야다. 드론 전문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주)엔젤드론(대표 이진성)은 '높은 하늘 넓은 세상' 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2017년에 설립된 회사이다. 사회와 기업, 교육에 있어 타 기업들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앞서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엔젤드론은 국내 유일 지사 설립과 전문 기업형 기업으로 개발과 교육, 촬영과 방제, 탐사 등에 활용되는 기체를 보유하고 있다. 엔젤드론은 항공방제, 항공촬영, 2D, 3D, 기체 개발 및 판매, 교육사업, 점검, 구조, 현장 메이킹 등 드론으로 할 수 있는 전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


이진성 대표 / 사진 중기뉴스타임 재배포금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최고의 장비로 고퀄리티의 영상을 뽑아내...

이 대표는 "항공방제는 농촌과 산촌, 어촌에 이르기까지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며, "특히 가장 먼저 항공방제를 도입한 농촌의 경우, 논과 밭의 방제를 진행하고 고지대 방제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산림방제인 경우, 소나무 재선충과 같은 해충 박멸을 위해 살포하는 경우가 있고 해양 방제는 선박 접근이 어렵거나 야간 유출유 탐색 등 기존 방제작업으로는 힘든 곳을 드론을 이용하여 방제함으로써 어려움을 해소하고 방제작업시간을 단축하고 있다. 또한 방송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드론을 이용한 항공촬영도 이들은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들을 통해 고퀄리티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대표는 "엔젤드론에서 진행하고 있는 항공촬영인 경우 농지와 해안 및 항만, 산악 등 고퀄리티로 지형을 촬영하고 있다. 특히 항공촬영은 다른 작업보다 섬세하고 고난이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것으로 우리 회사에서는 고성능의 드론을 가지고 작업하여 다른 곳과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을 내고 있다"고 자신있게 이야기했다.

또한 엔젤드론은 초중고의 방과 후 교육에서부터 일반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일반 취미를 넘어서 더 전문적으로 배우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자격증 취득반, 전문 조종 지도자 교육과 창의적 과학교육 및 인재육성도 진행하고 있다. 그 밖에도 드론 스포츠 분야의 교육도 실시하고 있으며 드론 교육과 관련된 지사 설립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그는 "드론이 범죄 분야에 적용되어 쓰이기 시작하면서 거창 경찰서의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실종자 조기발견과 각종 사건 사고에 활용하기 위한 드론 조종술 향상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고 밝혔다.

현재 엔젤드론은 최첨단 방제용 드론과 스포츠 촬영 및 화보 영상물 제작에 사용되는 드론과 건축과 전기, 송전탑, 수색과 교량 등 정밀촬영과 점검에 사용하는 드론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2D, 3D 정사영상 코딩, 동영상 및 인물 촬영시 사용하는 드론을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앞으로 자체 개발한 드론을 비롯한 다양한 드론을 추가로 구입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앞으로 드론산업은 계속 확장세를 탈 것이며 택배 서비스까지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분야에서도 드론을 사용할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말했다.

레포츠 분야에서든 일반 산업에서든 드론은 그 쓰임새가 더 확장될 것으로 예상하며 국내에서는 아직 시작 단계인 드론 산업을 엔젤드론은 앞장서서 대중화에 힘쓰며 드론 기술이 세계의 드론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위치까지 오르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18년도에는 국내 드론 전문 제작업체와 MOU를 체결한 이후, 엔젤드론은 철저한 분석으로 엔젤드론의 이름을 딴 2호기를 개발 중에 있다. 이 드론은 교육과 방제용으로 쓰일 것이며 필요로 하는 업체나 개인에게 판매도 할 예정이다. 엔젤드론은 다양한 크기와 용도의 드론을 개발 중에 있으며 모델을 더 다양화해서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출처 : 중기뉴스타임(http://www.sisanewstime.co.kr)

Comments